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설정에서 '소스'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?
- googlemerchandisestore.com
- (직접)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이탈률'이란?
- 총 사이트 종료의 비율
-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종료한 방문의 비율
- 일정 기간에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
-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종료한 세션의 비율
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켰을 수 있는 브라우저를 파악하는 보고서는?
- 활성 사용자 보고서
- 소스/매체 보고서
-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
-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?
- 방문자 분포
- 탐색기
- 피봇 테이블
- 플랫 표
다중 채널 유입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설정되어야 하는 기능은?
- 광고 기능
-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
- 인페이지 애널리틱스
- 맞춤 측정기준
Google 애널리틱스 목표가 추적할 수 없는 데이터는?
- 동영상 보기
- 구매
- 고객 평생 가치
- 뉴스레터 구독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세션 시간 제한은 몇 분인가?
- 5
- 30
- 20
- 10
자동 태그 추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트래픽의 종류는?
- 웹사이트 추천 트래픽
- Google Ads 캠페인 트래픽
- 소셜 미디어 트래픽
수집된 데이터에 필터가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?
- 쇼핑 환경설정 포함
- 특정 하위 도메인의 데이터 포함
- 특정 IP 주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 제외
- 동적 페이지 URL을 읽을 수 있는 텍스트 문자열로 변환
오프라인 비즈니스 시스템 데이터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한 온라인 데이터를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은?
- User ID
- Google Ads 연결
- 데이터 가져오기
- 목표 추적
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사용자만 포함하도록 보기 필터를 구성하는 방법은?
- 필터 1: 아르헨티나 포함 > 필터 2: 브라질 포함
- 필터 1: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를 제외한 모든 국가 제외
- 필터 1: 브라질 또는 아르헨티나 포함
- 필터 1: 브라질 포함 > 필터 2: 아르헨티나 포함
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?
- 이벤트, 카테고리, 액션, 라벨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순 이벤트 수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총 이벤트 수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값
보기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.
- 거짓
- 참
뉴스레터 신청을 도착 목표로 생성한 후 사용자가 별도의 3개 세션에서 3회의 뉴스레터 신청을 완료한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목표 전환 횟수는?
- 1
- 2
- 6
- 3
여러 도메인에서 사용자 및 세션을 추적하기 위해 먼저 설정해야 하는 것은?
- 데이터 가져오기
- 교차 도메인 추적
- Ad Exchange 연결
- Google Ads 연결
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?
- 사용자가 예약을 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-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회원 상태와 같은 회사별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은?
- 이벤트 추적
- 맞춤 측정항목
- 맞춤 측정기준
- 맞춤 필터
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- 활성 사용자 보고서
- 참여도 보고서
- 모든 페이지 보고서
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트래픽의 비율이 표시되는 보고서는?
- 전체 트래픽 > 추천 보고서
- 행동 >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- 행동 >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- 관심분야 > 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
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?
- 15
- 5
- 35
- 25
추적을 위해 도착 URL에 수동 태그가 필요한 캠페인은?
- 정답 없음
- 이메일 캠페인
- 자동 태그 추가 캠페인
- Google Ads 캠페인
기본값으로 정의될 수 없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?
-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
-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
-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
- 특정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한 사용자
Google 애널리틱스 리마케팅의 이점이 아닌 것은?
- 맞춤 세그먼트 및 타겟을 토대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
-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신속하게 재주문할 수 있음
-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
- 기존 애널리틱스 스니펫을 변경하지 않고도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캠페인 매개변수는?
- utm_source
- utm_adgroup
- utm_content
- utm_medium
웹페이지 방문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?
-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
- 애널리틱스가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
- 모두 정답
-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고유 ID를 설정함
세그먼트를 사용해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?
- 세션 또는 사용자의 하위 집합 만들기
- 데이터 분리 및 분석
- 맞춤 리마케팅 목록 작성
- 영구적으로 데이터 변경
웹사이트를 방문한 휴대기기의 유형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기술 > 네트워크 보고서
전체 트래픽 > 소스/매체 보고서
모바일 > 기기 보고서
사이트 콘텐츠 > 방문 페이지 보고서
1일, 7일, 14일,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
- 사용자 흐름 보고서
-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
- 활성 사용자 보고서
트래픽이 웹사이트에 도달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인구통계
- 전체 트래픽
- 행동
- 지역
사용자가 동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를 방문했다가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고 나가고 세션이 종료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가 이 세션을 보고하는 방식은?
- 상호작용으로 보고
- 이탈로 보고
- 이벤트로 보고
- 클릭으로 보고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측정항목'이란?
-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
-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
-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
- 기간의 날짜
전환 경로의 터치 포인트를 토대로 판매 및 전환에 대한 기여도 할당 방식을 파악하는 규칙 집합은?
- 채널 그룹
- 기여 모델
- 전환추적
- 다중 채널 유입경로
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?
- 사용자 액션의 순서
- 측정기준
- 광고 유형
- 측정항목
이전에 수집한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해 새로운 맞춤 채널 그룹을 소급하여 적용할 수 있다.
- 참
- 거짓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할 수 있는 조회는?
- 모두 정답
- 페이지뷰
- 거래
- 이벤트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목표는?
- 위치, 이벤트, 시간, 세션당 사용자 수
- 대상 위치, 이벤트, 기간, 세션당 페이지 수 또는 화면 수
- 페이지뷰, 이벤트, 거래, 소셜
- 대상 위치, 이벤트, 페이지뷰, 소셜
마지막 클릭 기여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의 빈도를 보고하는 측정항목은?
- 기본 전환
- 지원 전환
-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
- 보조 전환
이전에 방문한 사이트 트래픽의 비율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- 추천 보고서
-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- 매출 실적 보고서
웹 연결 기기(판매 시점 시스템)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필요한 기능은?
- 측정 프로토콜
- 브라우저 쿠키
- 데이터 가져오기
- 네트워킹 프로토콜
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에 수집된 웹사이트 데이터를 보기에 포함할 수 있다.
- 거짓
- 참
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는 시스템은?
- 휴대기기
- 오프라인 인벤토리 데이터베이스
- 웹사이트
-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
데이터 수집을 위해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?
- 여는 <head> 태그 바로 뒤
- 닫는 </body> 태그 바로 앞
- 여는 <body> 태그 바로 뒤
- 닫는 </head> 태그 바로 앞
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?
- 잠재고객 정의
- User ID
- 기여 모델
- Google Ads 연결
사용자가 웹페이지에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은?
- 맞춤 측정기준
- 맞춤 채널 그룹
- 계산된 측정항목
- 맞춤 측정항목
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구성을 사용하여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특징은?
-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
- 자녀가 있는 여성 사용자
-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만 25~34세 사용자
-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
고객 포인트 제도에 사용할 멤버십 상태를 보고하는 맞춤 측정기준에 설정되는 범위는?
- 세션
- 사용자
- 제품
- 조회
웹사이트 내 특정 섹션의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보고서는?
-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
-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- 인기 이벤트 보고서
- 위치 보고서
웹사이트 추천, 자연 검색, 광고 캠페인이 전환에 기여한 방식을 확인하는 보고서는?
-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
- 획득 보고서
- 전자상거래 보고서
- 목표 보고서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'매체'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- CPC
- 자연 트래픽
- 추천
맞춤 측정항목에 적용되는 범위는?
- 고객
- 조회
- 사용자
- 세션
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동일한 사용자의 세션을 식별할 수 없는 시기는?
-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
- 세션이 같은 날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
-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
- 세션이 동일한 브라우저 쿠키를 공유하는 경우
유효하지 않은 측정항목-측정기준 조합은?
- 세션수 / 소스
-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 / 기기 카테고리
- 세션수 / 이탈률
- 총 이벤트 수 / 사용자 유형
웹사이트에서 고객 검색어 추적에 필요한 기능은?
- 데이터 가져오기
- 검색 필터
- 사이트 검색
- 향상된 전자상거래
기본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없는 것은?
- 브라우저 언어 설정
- 페이지 방문
- 기기 및 운영체제
-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
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?
- 페이지 보고서
- 방문 페이지 보고서
- 위치 보고서
- 모든 페이지 보고서
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보려면 피해야 하는 작업은?
-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
-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
-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
-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
데이터 가져오기가 사용 설정되지 않은 보기에서는 맞춤 측정기준 생성 이전의 기간에 대한 맞춤 측정기준 값을 볼 수 있다.
- 거짓
- 참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보조 측정기준'에 해당하는 것은?
-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항목
-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기준
-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하기 위한 시각화
-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대시보드 위젯
보고서 측정항목을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데이터 테이블 표시는?
- 실적
- 비율
- 비교
- 피봇
Google Ads에서 키워드 입찰가를 변경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특징은?
- 위치
- 광고 환경설정
- 기기
- 시간대
보기 필터가 적용되는 순서는?
- 임의의 순서로
- 순차적으로
- 알파벳순으로
- 생성일
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 수준은?
- 조회 수준, 세션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이벤트 수준, 기간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위치 수준, 기간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이벤트 수준, 세션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는?
- 보고서에 고급 필터 적용
- 보기에서 모든 필터 삭제
-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'높은 정확도' 선택
-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'빠른 응답' 선택
Google 애널리틱스 목표에 값을 할당하여 할 수 있는 것은?
- 전환에서 얻은 실제 수익 추적
- 실시간 비즈니스 수익 추적
- 목표 전환을 비교하고 웹사이트 변경을 측정
- 웹사이트 전환 유입경로 분석
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?
-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
- 맞춤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-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- 모두 정답
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그 결과는?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 및 세션을 단일 도메인과 연결함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각각의 도메인과 연결함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아무 도메인과도 연결하지 않음
- 애널리틱스에서 중복 데이터 수집에 대해 알림을 전송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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