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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해야할 것/구글 애널리틱스(Google Analytics)

Google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 시험(2023.02.17 기준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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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설정에서 '소스'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?

  • googlemerchandisestore.com
  • email
  • (직접)
  • Google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이탈률'이란?

  • 총 사이트 종료의 비율
  •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종료한 방문의 비율
  • 일정 기간에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
  •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종료한 세션의 비율
  •  

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켰을 수 있는 브라우저를 파악하는 보고서는?

  • 활성 사용자 보고서
  • 소스/매체 보고서
  •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
  •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
 

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?

  • 방문자 분포
  • 탐색기
  • 피봇 테이블
  • 플랫 표

 

 

다중 채널 유입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설정되어야 하는 기능은?

  • 광고 기능
  •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
  • 인페이지 애널리틱스
  • 맞춤 측정기준

 

Google 애널리틱스 목표가 추적할 수 없는 데이터는?

  • 동영상 보기
  • 구매
  • 고객 평생 가치
  • 뉴스레터 구독

 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세션 시간 제한은 몇 분인가?

  • 5
  • 30
  • 20
  • 10

 

 

자동 태그 추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트래픽의 종류는?

  • 웹사이트 추천 트래픽
  • Google Ads 캠페인 트래픽
  • 소셜 미디어 트래픽
 

 

수집된 데이터에 필터가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?

  • 쇼핑 환경설정 포함
  • 특정 하위 도메인의 데이터 포함
  • 특정 IP 주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 제외
  • 동적 페이지 URL을 읽을 수 있는 텍스트 문자열로 변환

 

오프라인 비즈니스 시스템 데이터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한 온라인 데이터를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은?

  • User ID
  • Google Ads 연결
  • 데이터 가져오기
  • 목표 추적

 

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사용자만 포함하도록 보기 필터를 구성하는 방법은?

  • 필터 1: 아르헨티나 포함 > 필터 2: 브라질 포함
  • 필터 1: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를 제외한 모든 국가 제외
  • 필터 1: 브라질 또는 아르헨티나 포함
  • 필터 1: 브라질 포함 > 필터 2: 아르헨티나 포함

 

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?

 

  • 이벤트, 카테고리, 액션, 라벨
  •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순 이벤트 수
  •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총 이벤트 수
  •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값

 

보기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.

  • 거짓

 

뉴스레터 신청을 도착 목표로 생성한 후 사용자가 별도의 3개 세션에서 3회의 뉴스레터 신청을 완료한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목표 전환 횟수는?

  • 1
  • 2
  • 6
  • 3

 

여러 도메인에서 사용자 및 세션을 추적하기 위해 먼저 설정해야 하는 것은?

  • 데이터 가져오기
  • 교차 도메인 추적
  • Ad Exchange 연결
  • Google Ads 연결

 

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?

  • 사용자가 예약을 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
 

 

회원 상태와 같은 회사별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은?

  • 이벤트 추적
  • 맞춤 측정항목
  • 맞춤 측정기준
  • 맞춤 필터

 

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보고서는?

  •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  • 활성 사용자 보고서
  • 참여도 보고서
  • 모든 페이지 보고서

 

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트래픽의 비율이 표시되는 보고서는?

  • 전체 트래픽 > 추천 보고서
  • 행동 >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  • 행동 >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  • 관심분야 > 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

 

 

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?

  • 15
  • 5
  • 35
  • 25

 

 

추적을 위해 도착 URL에 수동 태그가 필요한 캠페인은?

  • 정답 없음
  • 이메일 캠페인
  • 자동 태그 추가 캠페인
  • Google Ads 캠페인

 

기본값으로 정의될 수 없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?

  •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
  •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
  •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
  • 특정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한 사용자

 

Google 애널리틱스 리마케팅의 이점이 아닌 것은?

  • 맞춤 세그먼트 및 타겟을 토대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
  •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신속하게 재주문할 수 있음
  •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
  • 기존 애널리틱스 스니펫을 변경하지 않고도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캠페인 매개변수는?

  • utm_source
  • utm_adgroup
  • utm_content
  • utm_medium

 

웹페이지 방문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?

  •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
  • 애널리틱스가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
  • 모두 정답
  •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고유 ID를 설정함

 

세그먼트를 사용해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?

  • 세션 또는 사용자의 하위 집합 만들기
  • 데이터 분리 및 분석
  • 맞춤 리마케팅 목록 작성
  • 영구적으로 데이터 변경

 

웹사이트를 방문한 휴대기기의 유형을 보여주는 보고서는?

기술 > 네트워크 보고서

 전체 트래픽 > 소스/매체 보고서

모바일 > 기기 보고서

사이트 콘텐츠 > 방문 페이지 보고서

 

1일, 7일, 14일,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?

  •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
  • 사용자 흐름 보고서
  •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
  • 활성 사용자 보고서

 

트래픽이 웹사이트에 도달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
  • 인구통계
  • 전체 트래픽
  • 행동
  • 지역

 

사용자가 동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를 방문했다가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고 나가고 세션이 종료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가 이 세션을 보고하는 방식은?

  • 상호작용으로 보고
  • 이탈로 보고
  • 이벤트로 보고
  • 클릭으로 보고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측정항목'이란?

  •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
  •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
  •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
  • 기간의 날짜

 

전환 경로의 터치 포인트를 토대로 판매 및 전환에 대한 기여도 할당 방식을 파악하는 규칙 집합은?

  • 채널 그룹
  • 기여 모델
  • 전환추적
  • 다중 채널 유입경로

 

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?

  • 사용자 액션의 순서
  • 측정기준
  • 광고 유형
  • 측정항목

 

이전에 수집한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해 새로운 맞춤 채널 그룹을 소급하여 적용할 수 있다.

  • 거짓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할 수 있는 조회는?

  • 모두 정답
  • 페이지뷰
  • 거래
  • 이벤트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목표는?

  • 위치, 이벤트, 시간, 세션당 사용자 수
  • 대상 위치, 이벤트, 기간, 세션당 페이지 수 또는 화면 수
  • 페이지뷰, 이벤트, 거래, 소셜
  • 대상 위치, 이벤트, 페이지뷰, 소셜

 

마지막 클릭 기여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의 빈도를 보고하는 측정항목은?

  • 기본 전환
  • 지원 전환
  •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
  • 보조 전환

 

이전에 방문한 사이트 트래픽의 비율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
  •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  • 추천 보고서
  •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  • 매출 실적 보고서

 

웹 연결 기기(판매 시점 시스템)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필요한 기능은?

  • 측정 프로토콜
  • 브라우저 쿠키
  • 데이터 가져오기
  • 네트워킹 프로토콜

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에 수집된 웹사이트 데이터를 보기에 포함할 수 있다.

  • 거짓

 

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는 시스템은?

  • 휴대기기
  • 오프라인 인벤토리 데이터베이스
  • 웹사이트
  •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

 

데이터 수집을 위해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?

  • 여는 <head> 태그 바로 뒤
  • 닫는 </body> 태그 바로 앞
  • 여는 <body> 태그 바로 뒤
  • 닫는 </head> 태그 바로 앞

 

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?

  • 잠재고객 정의
  • User ID
  • 기여 모델
  • Google Ads 연결
 

사용자가 웹페이지에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은?

  • 맞춤 측정기준
  • 맞춤 채널 그룹
  • 계산된 측정항목
  • 맞춤 측정항목

 

 

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구성을 사용하여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특징은?

  •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
  • 자녀가 있는 여성 사용자
  •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만 25~34세 사용자
  •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

 

고객 포인트 제도에 사용할 멤버십 상태를 보고하는 맞춤 측정기준에 설정되는 범위는?

  • 세션
  • 사용자
  • 제품
  • 조회

 

웹사이트 내 특정 섹션의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보고서는?

  •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
  •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  • 인기 이벤트 보고서
  • 위치 보고서

 

웹사이트 추천, 자연 검색, 광고 캠페인이 전환에 기여한 방식을 확인하는 보고서는?

  •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
  • 획득 보고서
  • 전자상거래 보고서
  • 목표 보고서

 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'매체'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
  • CPC
  • 자연 트래픽
  • Google
  • 추천

 

맞춤 측정항목에 적용되는 범위는?

  • 고객
  • 조회
  • 사용자
  • 세션

 

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동일한 사용자의 세션을 식별할 수 없는 시기는?

  •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
  • 세션이 같은 날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
  •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
  • 세션이 동일한 브라우저 쿠키를 공유하는 경우

 

유효하지 않은 측정항목-측정기준 조합은?

  • 세션수 / 소스
  •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 / 기기 카테고리
  • 세션수 / 이탈률
  • 총 이벤트 수 / 사용자 유형

 

 

웹사이트에서 고객 검색어 추적에 필요한 기능은?

  • 데이터 가져오기
  • 검색 필터
  • 사이트 검색
  • 향상된 전자상거래

 

기본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없는 것은?

  • 브라우저 언어 설정
  • 페이지 방문
  • 기기 및 운영체제
  •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

 

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?

  • 페이지 보고서
  • 방문 페이지 보고서
  • 위치 보고서
  • 모든 페이지 보고서

 

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보려면 피해야 하는 작업은?

  •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
  •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
  •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
  •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

 

데이터 가져오기가 사용 설정되지 않은 보기에서는 맞춤 측정기준 생성 이전의 기간에 대한 맞춤 측정기준 값을 볼 수 있다.

  • 거짓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보조 측정기준'에 해당하는 것은?

  •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항목
  •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기준
  •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하기 위한 시각화
  •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대시보드 위젯

 

보고서 측정항목을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데이터 테이블 표시는?

  • 실적
  • 비율
  • 비교
  • 피봇
 

Google Ads에서 키워드 입찰가를 변경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특징은?

  • 위치
  • 광고 환경설정
  • 기기
  • 시간대

 

보기 필터가 적용되는 순서는?

  • 임의의 순서로
  • 순차적으로
  • 알파벳순으로
  • 생성일

 

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 수준은?

  • 조회 수준, 세션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  • 이벤트 수준, 기간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  • 위치 수준, 기간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  • 이벤트 수준, 세션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
 

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는?

  • 보고서에 고급 필터 적용
  • 보기에서 모든 필터 삭제
  •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'높은 정확도' 선택
  •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'빠른 응답' 선택

 

 

 

Google 애널리틱스 목표에 값을 할당하여 할 수 있는 것은?

  • 전환에서 얻은 실제 수익 추적
  • 실시간 비즈니스 수익 추적
  • 목표 전환을 비교하고 웹사이트 변경을 측정
  • 웹사이트 전환 유입경로 분석

 

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?

  •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
  • 맞춤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  •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  • 모두 정답
 

 

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그 결과는?

  •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 및 세션을 단일 도메인과 연결함
  •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각각의 도메인과 연결함
  •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아무 도메인과도 연결하지 않음
  • 애널리틱스에서 중복 데이터 수집에 대해 알림을 전송함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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